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리뷰

DJI 매빅 프로2 스펙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디마르입니다.

 

TV나 영화 등을 보면 이전에는 수많은 장비를 동원해 촬영해야만 했던 장면들을 최근에는 드론을 이용해서 보다 쉽게 촬영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DJI 매빅 프로2

또한 보급형 드론이 시장에 많이 등장함에 따라 전문적인 직군외에도 많은 일반인분들도 드론에 관심을 갖게 되시는 것 같습니다.

 

혹여 아직 드론이 없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꽤 준수한 평을 듣고 있는 한가지 제품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작년 여름 발매 이후부터 준수한 기능과 가격대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DJI 매빅 프로2입니다. 

 

DJI 매빅2는 1인치 센서를 보유한 '프로버전'과 줌 기능 및 기타 기능이 대폭 강화된 '줌 버전' 두 가지가 발매되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프로버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매빅2 프로


DJI 매빅 프로2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매빅 프로2의 경우에는 프로버전, 줌 버전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중 프로버전의 경우에는 1인치 CMOS 이미지센서를 가지고 있는 하셀블러드 카메라를 장착한 것이 특징입니다. (줌 버전은 1/2.3인치 센서를 보유하고 있어 화질면에서는 프로버전에 비해 조금 부족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인 매빅 프로보다 4배 더 큰 센서를 갖췄습니다.

 

DJI 매빅 프로2로 실제 촬영된 영상을 보시면 알 수 있겠지만 화질이 이전 버전에 비해서 상당히 상승하였습니다.

 

노이즈 억제력도 좋아졌으며 또 10-bit컬러 프로필을 가지고 있어 편집이나 보정 시에도 유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조리개는 f/2.8 ~ f/11로 출시되어 상황에 따라 낮과 밤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줌버전과 프로버전 둘 다 자체 하이퍼랩스와 액티브 트랙 2.0을 지원합니다. 

 

DJI 매빅 프로2

 

비행 시 무풍 시 최고속도는 72Km/h까지 가능하며 매빅 프로2에서는 OcuSync2.0을 채용하여 이전 버전보다 더 먼 곳까지 더 끊김 없이 영상 전송이 가능합니다. 

1080p 기준 최대 영상전송거리는 8km라고 합니다. 음.. 물론 조건이 좋아야겠죠?

 

 

실제로 드론을 날려보신 분들은 모두가 체감하실 부분이 배터리일 텐데요. 매빅 프로2의 경우에 완충 시 비행시간은 총 31분으로 이전 버전보다 약간 향상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5개 방향 장애물 감지가 가능한 고급 파일럿 보조 시스템인 APAS가 내장되어 있는데요. 쉽게 생각하시면 전후방 및 좌우에 등장하는 장애물을 자동으로 회피하는 기능인데요.

 

360도 전방위까지는 아니지만 실제 사용해보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충분히 쓸만하다고 합니다. 또 좌/우측 방향 감지 기능은 액티브 트랙과 삼각대 모드에서만 작동한다고 하니 유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JI 매빅 프로2 퀵샷

 

크기는 날개를 다 접었을 시 길이 214mm, 폭 91mm, 두께 84mm로 상당히 컴팩트합니다.

 

드론이 가져야 할 덕목인 휴대성에서는 큰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JI 매빅 프로2

 

발매 가격은 DJI 공식 홈페이지에서 1,810,000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아마 DJI 매빅 프로2 구매를 망설이는 많은 분들이 프로버전과 줌 버전 사이에서 고민하고 계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줌 버전의 기능도 끌리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프로버전으로 촬영된 영상을 보고 화질에 반했기 때문에 프로버전이 훨씬 끌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