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리뷰

배리나 욕먹는 이유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디마르입니다. 

 

최근 인터넷상에서 화제의 중심에 서있는 분이 계신데요. 바로 '나는 예쁘지 않습니다'의 저자 배리나 씨입니다. 

 

 

배리나 욕먹는 이유

 

현재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유저분들은 배리나씨를 옹호하시는 입장과 힐난하는 입장 두 개의 입장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배리나씨가 욕먹는 이유는 무엇인지 어떠한 사건들이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리나씨가 욕먹는 이유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아래 글은 해당 주제에 대해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하여 여러 커뮤니티들의 의견들을 간단히 종합한 글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꼭 직접 영상과 글들을 찾아보시며 알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배리나는 누구?


배리나 욕먹는 이유

 

배리나씨는 화장품 리뷰나 화장법 등의 콘텐츠로 유튜브에서 활동하시던 뷰티 유튜버셨는데요. 자신의 저서 '나는 예쁘지 않습니다.'를 출간하며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자신이 페미니스트라고 밝히시며 페미니즘 유튜버로 전향했습니다. 

 

전향하신 이후에는 주로 잡담이나 먹방 위주의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계십니다. '나는 예쁘지 않습니다.' 영상은 750만 대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초등학교 2학년 봄 종양이 발견되어 이를 제거하는 수술을 진행하는 와중에 운동이나 신체적인 활동을 전혀 할 수 없게 되어 성격이 내성적으로 변했으며 급격하게 살도 찌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배리나 욕먹는 이유

 

평소 꾸미는 것에 관심이 많아 정식으로 메이크업을 공부하시고 분장사 자격증도 취득하셨다고 하며 이와 관련하여 자신의 화장법이나 인기 화장품 소개를 하는 뷰티 유튜버를 2017년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페미니즘은 2016년 발생한 '강남 묻지마 살인사건' 이후부터 관심을 가지시게 되어 여러 책과 온라인에서 찾은 정보를 이용하며 공부를 하시기 시작했으며, 이후 한국 사회의 극심한 외모지상주의와 '여자는 아름다워야 한다.'라는 고정관념에 질려 메이크업 영상 업로드를 중단하셨으며, 머리를 짧게 자르고 탈코르셋 선언을 하시게 됩니다. 

 

 

 

배리나 욕먹는 이유


배리나 욕먹는 이유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배리나씨를 옹호하는 입장과 힐난하는 입장이 나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들은 어떠한 이유로 배리나 씨를 비난하게 되었는지 배리나씨가 욕먹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쓴이는 해당 주제에 대하여 어떠한 견해도 가지고 있지 않으며 해당 주제에 대하여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여러 커뮤니티의 의견을 종합하였습니다.

 

 

저서인 '나는 예쁘지 않습니다.'에서 배리나씨는 2016년에 발생한 '강남 묻지 마 살인사건'을 계기로 페미니즘에 관심을 갖게 됐다고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이는 배리나 씨가 유튜버로 데뷔한 2017년보다 1년 전인데요. 그러나 실제 배리나 씨는 초창기 자신의 유튜브 영상에서 자신은 페미니스트가 아니라고 여러 차례 주장하신 바 있어 이를 혹여 페미니즘을 통해 생긴 인기를 의식한 행동이 아니었는지 하는 등의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한창 논란이 되었던 '이수역 폭행 사건'에서 여성측을 옹호하신 부분도 각종 커뮤니티에서 많은 논란을 야기했다고 합니다. 사건 초기 정확한 진상이 밝혀지기 이전 배리나 씨는 자신의 SNS에 여성 측의 행동을 옹호하는 듯한 글을 게재하셨는데요.

 

사건의 정황이 드러남에 따라 해당 발언이 조금 경솔한 부분이 있지 않았나 하는 의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배리나 욕먹는 이유

 

최근 개최된 OECD 포럼에서의 발언도 많은 논란을 만들고 있는데요. 탈코르셋 운동가로 2019 OECD 포럼에 초청된 배리나씨는 자신의 발언시간에 "우리나라 전역엔 몰카가 어디든 있다. 남자는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그 몰카를 온라인에 올린다. 하지만 잡혀도 벌을 받지 않는다."라고 발언을 하셨다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 한국의 경우 몰카의 기본형량은 '징역 5년 미만 혹은 벌금 3000만 원 이하'로 같은 OECD 국가인 미국과 유럽의 국가보다 훨씬 높은 형량과 처벌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작년 서울시에서 283명의 인력을 투자하여 다중이용시설인 지하철, 공중화장실, 대학교, 버스터미널 등 1474곳의 몰카 수색 작전을 벌였지만 실제로는 단 한 개의 몰래카메라도 찾지 못하였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배리나씨가배리나 씨가 OECD 포럼에서 하신 발언에 위에서 밝혀진 실제 통계수치와는 상반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이 부분 역시 배리나 씨가 여러 커뮤니티에서 욕먹는 이유라고 의견들이 종합되었습니다.

 

배리나 씨는 위에서 밝힌 내용 이외에도 여러 의견과 논란의 중심의 서계신데요. 해당 주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추가적으로 여러 글과 영상을 직접 찾아보시면서 자신의 의견을 가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배리나씨가 욕먹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